스마트폰 충전 중 화면이 안 꺼질 때

2014. 5. 23. 11:29읽든지 말든지

최근, 갤4 미니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SK->KT) : 예전 포스팅이 있네요.(링크)

그런데, 미치겠는 게, 충전중에는 화면이 안 꺼집니다.

뭐 충전 잭 연결하고 화면이 올라오면, 전원버튼을 눌러 화면을 끄면 되지만, 완충되거나, 메시지가 오면 화면이 다시 살아나거든요.


나중에 이거 번인 현상 생길까 후덜덜 떨면서, 혹시라도 내가 이상한 앱을 설치했는지 고민을 하다가(ADW런처를 사용하는데요, 혹시 그것 때문인가 싶어 기본 런처로 바꿔봐도 그대로였습니다.), 예전 기억에 개발자 옵션인가 에서, "충전하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음" 옵션이 있었던 것 같아 설정에서 개발자 옵션을 찾아 봤는데! 이런 없네요. 그래서 검색.


http://mastmanban.tistory.com/794


아아아 고마운 분 입니다.

링크 따라 들어가시면, 개발자 옵션을 설정 메뉴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더보기->디바이스정보->빌드번호 항목을 다다다다다다다 연타(막 두드리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뒤로 와 보면, 개발자 옵션이 똭-



누르고 들어가니 "켜진 상태로 유지" 요 녀석이 체크가 되어 있더군요.



체크 해제 하면, 아.. 이제 충전중에 화면이 켜져있는 게 없어졌어요.


참, 개발자 옵션을 다시 메뉴에서 안 보이게 하려면, 다음 링크로 가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거 찾아보기 전에는 "빌드번호" 를 다시금 다다다다다다 두드려 봤는데, "필요 없습니다. 개발자 모드가 이미 실행되었습니다." 라는 토스트가 뜨더군요. ㅎ)


http://mastmanban.tistory.com/847


그런데 궁금한 게, 왜 기본적으로 개발자옵션을 숨겨놓은 것이며, 왜 기본적으로 충전중에는 화면이 안 꺼지게 해 놓은 걸까요? (개발자 옵션을 안 보이게 설정할 거면, 디스플레이 항목 등에서 충전중 화면 꺼짐/안꺼짐 설정이라도 할 수 있게 해 놓았음 좋았을 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