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6 8월1일 출시 확정 (고화질 사진 9 + 6)

2016. 8. 12. 18:12자동차

※ 8월26일. 사진 6개 더 추가했어요.

올해 기대되는 신차 르노삼성의 QM6가 8월1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르노삼성, QM6 내달 1일 출시 확정 ‘사전 마케팅 돌입’(동아일보)

QM6 마이크로 사이트

올해 SM6를 출시하면서 쏘나타 판매량도 제껴보고(택시 제외 기준) 막 잘 나가다가 몇몇 초기 품질 불량과(기어봉 파손 등) 예전에 한국 폭스바겐 사장이었던 박동훈 부사장의 검찰 조사 등으로 좀 주춤했던 르노삼성이 드디어 많은 SUV 애호가들의 기대를 받았던 QM6의 출시일을 확정했습니다.

※ 품질 관련해서, 제 경우엔 기어봉이나 머플러 녹는 현상 등은 르삼에서 발빠르게 대응해 준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만, S-Link 인가요? 그거 저도 사실 좀 불안하던데, 그런 큰 사이즈의 화면에 해상도가 낮거나 화면 밝기가 충분히 밝지 않거나, 여러가지 기능들이 빠릿빠릿하게 움직이지 않는다면 좀 꺼려질 것 같기도 해요.

12일~14일까지 부산 해운대 더베이101에서, 19~21일에는 서울 한강 새빛섬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를 공개하는 시티 프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가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희 집이 새빛섬이 가깝기 때문에 주말에 한 번 가자고 하면 와이프가 싫어 하려나. 아무튼 새빛섬은 지난번에 티볼리 에어 행사도 하던데, 오세훈 전 시장이 싸 놓은 빅 똥이긴 하지만, 이러한 여러가지 행사들이라도 유치해서 활용도를 계속 높여 갔으면 합니다.

"SUV=경유" 이라는 공식이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깨져가고 있기 때문에, 기사에서 나온 대로 경유 모델 외에 휘발유 모델도 꼭 출시했으면 합니다.

써 놓고 보니 무슨 광고 같은데요, 글에 사진이 빠지면 재미가 없지요. 르노삼성차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9장의 사진으로 글을 마치려고 합니다. 모두 2000x1200 사이즈의 꽤 고화질 사진입니다.

(사실은 이전에 올렸던 포스트의 프라모델 흉상이 간혹 들어와서 모면 흉측해 보여서 그거 덮으려는 의도도 있습니다.)

몇몇 분들이 7인승이 나와야 사겠다. 7인승이 아닌 게 말이 되느냐 하시는데요, 이해 합니다. 저도 지금 타는 싼타페 7인승을 구매하기 전에는 그렇게 떠들었고, 실제 7인승인 싼타페를 구매했는데요, 만약 다음번에 싼타페나 쏘렌토, 모하비를 구매한다면, 별 쓸모 없는 3열 좌석을 떼어낸 5인승을 구매해야지 하는 생각이 아주 확고합니다. 억지로 만든 3열에 누군가를 태운다면 욕 먹어요. 덩치 작은 애들을 태우면 되지 않느냐? 아이고, 애들한테도 미안해 집니다. 창문도 작고 그렇다고 안전한 자리도 아니고(3열은 에어백도 없음). 그런 생각에서 5인승만 출시한다는 QM6가 더 마음에 드네요.


8월26일 추가 사진 입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6, 정말 한국 자동차 시장에 대 변혁이 올까  (0) 2016.10.13
QM6 파워트레인  (2) 2016.06.03
Renault Koleos  (1) 2016.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