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2018 출시 - Dynapro ATM 타이어

2017. 4. 7. 12:49자동차

기아차, 2018년형 모하비 출시


2018년형 모하비가 출시되었습니다. 공식적인 사진은 이것밖에 없는 듯 합니다.


헌데, 공식적인 사진에 휠의 모양이 눈에 뜨입니다. 해당 부분만 확대해서 크롭 해 봅니다.


올... 한국타이어의 Dynapro ATM 제품입니다. 장착(교체)되는 휠은 Rays휠(싼타페나 투싼도 저 제품을 Tuix킷에 많이 쓰는 것 같던데요) 처음엔, 기존 규격인 265/60 R18 타이어이기 때문에 17인치 휠로 떨어뜨렸을 때 265/65 R17 인 줄 알았는데, 카탈로그를 보니 245/70 R17 이군요. (아마도 Dynapro ATM 의 규격이 제가 예상한 규격이 안 나올 거에요.)


계산기 돌려 봅니다. ::: 타이어 계산기 바로가기

계산을 해 보니, 속도오차는 없지만, 차고가 -0.1mm 허허. 0.1mm 이면 머리카락 굵기 정도밖에 안 되지만 오프로드용이라면서 차고를 낮추게 되네요.


기존 스퍼터링 휠+18인치 타이어를 외제 휠, ATM타이어, 스프링으로 맞바꾸는 가격 치고는 좀 비싸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오히려 타이어는 휠 사이즈가 작아질 수록 가격이 저렴해 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말이죠.


하지만, 예전부터 한국타이어의 Dynapro ATM 타이어는 제 차에도 한 번 낑구고 싶던 타이어인데 완성차 업체에서 저런 옵션을 주는게 (가격은 좀 나가지만)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갖고싶네요. 모하비


※ 추가로, Tuon 킷을 적용했을 때 연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는 것 또한 아쉬운 점 입니다. 모하비가 디젤엔진이긴 하지만 차체가 무겁고 배기량이 3리터로 커서(오오 6기통!) 연비가 좀 아쉬운 차 라서요.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핸들이 잠겨 시동이 안 걸릴 때 대처 방법  (0) 2017.04.12
2017 서울 모터쇼 후기  (0) 2017.04.02
발로 수정한 G4렉스턴  (0) 2017.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