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5

2008. 7. 10. 17:48자동차

경유값이 아무리 올라도, 난 머리가 굳었는지 모르겠는데... SUV 는 경유라야 하고, 경유의 연비가 휘발유보다 높다는 사실... 등등 때문에 이번에 출시한 QM5 가솔린모델인 씨티(City)는 별 관심이 없고, QM5의 출력을 174ps로 높인 스포티(Sporty) 모델에 관심이 더 간다. 더 많은 관심이 가게 하는 건, 전 트림에 4WD 디젤인 스포티 모델의 경우, 수동만 생산한다는 거다. 또한 전 트림에 걸쳐 사이드커튼 에어백을 붙일 수 있다는 것. 구라파에서는 자동변속기보다는 수동변속기를 선호한다는 데, 우리나라에는 왜 이렇게 자동변속기 모델만 주구장창 나오며, 사이드커튼 에어백 같은 거 달고 싶으면 반드시 자동변속기를 같이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옵션질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툴툴 거리던 차에(사실, 기아의 스포티지등등은 수동모델에서도 사이드 에어백이 선택 가능하다. 투덜거림은 1위 업체인 현대 얘기), 이런 내용을 보면 좀 기분 좋다. 국내 모델 중 유일한 파노라마 선루프까지 있지 않은가!!!

어쨌거나 10년 넘은 덩차를 몰고 있는 현 상황에 이런 저런 신차 출시에, 고유가로 인한 차량 할인이 많아지는 건 은근히, 과장 좀 하자면 빈곤 속의 풍요 라는 생각까지 드는 요즘이다.

사실, 이 포스팅을 하는 건, 디씨 인사이드의 르노삼성갤러리에 갔다가, 어륀지색 여자모델 이야기가 자꾸 튀어나오길래, 좀 찾아보다가 달랑 사진만 올리기 뭐해서... 주절주절... 이번 역시 고화질 사진이니 클릭하면 커진다. 맘껏 양껏 퍼가시길...

(참, QM5 는 "퀘물5호기", SM5 는 "슴5" 또는 "사망5호기", 네티즌들의 작명센스 죽인다.... 특히, 요전번에 새로 리네이밍 된 렉스턴의 경우, 슈퍼렉스턴 이라는 괴상한 이름을 지었는데, 이건 단박에 줄여서 "슈렉" 이란다. 아 웃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대략 제원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년 3월에 나올 쏘렌토 후속도...  (4) 2008.07.11
기아 포르테 공개  (2) 2008.07.08
쏘울 광주공장 직찍  (0) 2008.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