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후속(XM) 스파이샷
2008. 8. 18. 12:48ㆍ자동차
이미지 출처
http://www.motorauthority.com/news/suvs/spy-shots-hyundai-fullsize-suv-testing-in-germany/
이 역시 앞서 포스팅한 트라제 후속 과 같이 좀 끌린다. 예전에 스파이샷이 아닌 진정한 도촬을 올렸다가 혼나고 내린 적이 있는데, 굳이 찾아보려면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를... (이 정도 언급도 걸릴 건가...) 아무튼, 쏘렌토 후속은 어짜피 기아/현대가 사이좋게 플랫폼 나눠먹는 회사라 그런지 과감하게 프레임 바디를 버리고 신형 싼타페의 그것을 그대로 가져다 만들(든) 것 같다. 그대로 가져다 만들다 보니, 엔진은 2,200cc, 2,000cc 두 종류라고 한다...는 내용이 디씨인사이드 자동차갤러리에 떴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사람들의 관심 밖인 것 같다. 이것도 보안 관련 내용인가.... 해당 글 링크를 걸어 놓지만, 아무튼, 글 올린 분이 작성한 내용에 의하면, 다음과 같다.
정말일까? 192마력이라면 2,900cc 의 카니발의 출력에 같은데... 정말 엔진 출력에 대해 잘 살펴보면 일취월장 하는 것 같다.(차 무게도 같이 무거워져서 그런가? 출력 향상에 비해 연비 향상은 그다지...)
- 아니면, 토크 등등 전문가가 아닌 내가 알지 못하는 내용들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http://www.motorauthority.com/news/suvs/spy-shots-hyundai-fullsize-suv-testing-in-germany/
이 역시 앞서 포스팅한 트라제 후속 과 같이 좀 끌린다. 예전에 스파이샷이 아닌 진정한 도촬을 올렸다가 혼나고 내린 적이 있는데, 굳이 찾아보려면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를... (이 정도 언급도 걸릴 건가...) 아무튼, 쏘렌토 후속은 어짜피 기아/현대가 사이좋게 플랫폼 나눠먹는 회사라 그런지 과감하게 프레임 바디를 버리고 신형 싼타페의 그것을 그대로 가져다 만들(든) 것 같다. 그대로 가져다 만들다 보니, 엔진은 2,200cc, 2,000cc 두 종류라고 한다...는 내용이 디씨인사이드 자동차갤러리에 떴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사람들의 관심 밖인 것 같다. 이것도 보안 관련 내용인가.... 해당 글 링크를 걸어 놓지만, 아무튼, 글 올린 분이 작성한 내용에 의하면, 다음과 같다.
솔레로이드 밸브타입의 엔진은 투싼과 스포티지용으로 남겨두고
쏘렌토 신형은 피에조 타입의 개량형 엔진으로 출시
엔진출력은
2.0 : 151마력에서 23마력 개선된 174마력으로
2.2 : 175마력에서 17마력 개선된 192마력으로
엔진토크는
2.0 : 34kg.m에서 1.8kg.m 개선된 35.8kg.m으로
2.2 : 37kg.m에서 2.3kg.m 개선된 39.3kg.m으로 개선.
2.0 엔진은 출력위주로 개선
2.2 엔진은 토크위주로 개선
쏘렌토는 싼타페와 같은 2.0 과 2.2 두 종류로 출시
쏘렌토 신형은 피에조 타입의 개량형 엔진으로 출시
엔진출력은
2.0 : 151마력에서 23마력 개선된 174마력으로
2.2 : 175마력에서 17마력 개선된 192마력으로
엔진토크는
2.0 : 34kg.m에서 1.8kg.m 개선된 35.8kg.m으로
2.2 : 37kg.m에서 2.3kg.m 개선된 39.3kg.m으로 개선.
2.0 엔진은 출력위주로 개선
2.2 엔진은 토크위주로 개선
쏘렌토는 싼타페와 같은 2.0 과 2.2 두 종류로 출시
정말일까? 192마력이라면 2,900cc 의 카니발의 출력에 같은데... 정말 엔진 출력에 대해 잘 살펴보면 일취월장 하는 것 같다.(차 무게도 같이 무거워져서 그런가? 출력 향상에 비해 연비 향상은 그다지...)
- 아니면, 토크 등등 전문가가 아닌 내가 알지 못하는 내용들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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