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신형 크루즈 망했네요.

2017. 1. 18. 12:34자동차

[Q&A] 신형 크루즈 비싸진 이유? "중형차에 버금가는 상품성"


사진은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클릭하면 꽤 커질지도)


요새는 긴 글은 잘 읽지 않으니 뭐 간략하게 쓰겠습니다.

1,890만원부터 2,478만원까지 책정된 가격(풀옵션은 이천팔백까지 간다지요)은 너무 비싸요. 너무 비쌉니다. 그나마 현대/기아차가 요즘 엔진오일이 줄어드는 현상, 엔진 내부 손상 현상 등등 때문에 르노삼성이나 쉐보레가 치고 올라가기 참 좋은 기회인데, 이런 기회를 마치 페널티킥에서 안드로메다로 날리는 슛을 하는 것처럼 "뻥이요" 하고 날려 버리는 것 같습니다. 많이 아쉽네요.


예전에는 이렇게 가격을 선도(?)하는 업체가 현대/기아차였는데, 말리부로 안타 좀 쳤다고(개인적으로 홈런 친 건 SM6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기고만장한 것 아닌가 싶어요. 쟤네들 논리대로라면, 말리부는 그랜저랑 경쟁하겠다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리부는 그렇게까지 비싸진 않은 걸 보면, 이건 좀 정말 아니다 싶습니다. 오히려 올뉴크루즈 사려던 고객이 '어라? 이거 좀 더 보태면?' 하는 생각에 말리부로 넘어갈 것 같기도 하고요.


좀 딴 소리인데요, 앞 부분은 예전에 나왔던 혼다 시빅(8세대 일본 내수형) 닮지 않았나요? 좋다는 얘기도 아니고 나쁘다는 얘기도 아닙니다.

사진은 위키백과에서 가져왔습니다.


참, 제목의 "망했네요" 는 성능이나 이런 걸 보고 말하는 게 아니라, 단순히 가격만 보고 질러댄 말 입니다. 혹시 모르지요. 이제 시장에 풀리기 시작해서 이건 정말 돈 값 하는 슈퍼준중형이다! 라는 소문이 나오기 시작하면 제 글은 욕 먹을 과거의 글이 되겠지요.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싼타페 2.0 터보 3월 국내 출시  (0) 2017.02.06
현대 포니  (4) 2016.10.24
SM6, 정말 한국 자동차 시장에 대 변혁이 올까  (0) 2016.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