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전산팀? 마케팅팀? 의 문제점

2017. 4. 26. 17:45자동차

쌍용자동차 G4렉스턴 가격이 확정되었습니다.


쌍용차 G4 렉스턴, 드디어 가격 확정..트림에 따라 3350~4510만원


언론에 이렇게 발표되었으니, 쌍용차 홈페이지에도 가격이 게시 되었겠거니 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쌍용자동차 가격표 페이지 링크

들어가 보면, 여러 쌍용차들의 가격표를 웹(이미지)과 PDF 로 볼 수가 있어요.


그래서, 그냥 난 PDF 는 귀찮고, 웹으로 가격을 대충 볼까나... 하고 버튼을 누르니, 팝업이 뜹니다.

가격표(웹) 페이지 링크


뭐, 가격표가 이미지네.... 뭐 그거야 이미지 원본을 열어 보면 되지... 해서 크롬에서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로 봤는데!!! 아 이건 참 좀 정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쌍용차 홈페이지상의 가격표 관련 문제점을 좀 짚고 넘어가야 할 거 같습니다.

  1. 가격표(웹)가 이미지로 되어 있다. - HTML과 CSS를 잘 쓰면 충분히 보기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되어 있으면, 특정 옵션 또는 기능이 있는지 검색을 할 때에도 보다 수월하겠지요.
  2. 이미지이면서도 뷰어 자체가 팝업 윈도우로 되어 있으면서 또 작다. - 작아서 볼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요즘같은 때에 팝업 창 이라니요! 게다가 쌍용차는 현대/기아차를 따라해서 만든건지(사실은 어느 쪽이 먼저인지는 알 수가 없지만) 반응형 웹이라 데스크탑에서 보는 웹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보는 웹 페이지가 동일하기 때문에 모바일웹의 트랜드에 맞지 않는 팝업은 아니라고 봅니다.(현대차는 소개 페이지 내에 HTML로 되어 있고, 기아차는 걍 PDF 만 제공-어? 기아차가 좀 더 나쁜 것 같기도 하네요.)
  3. 그나마 팝업 윈도우 내의 이미지 가격표가 또 너무 작다. - 이건 뭐 내용을 읽을 수 조차 없습니다. 쌍용차 홈페이지의 G4 렉스턴 가격표 이미지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 http://www.smotor.com/kr/purchase/service/pricelist/__icsFiles/afieldfile/2017/04/24/G4Rexton_price_201704.png


혹시 없어질 지 모르니, 쌍용차 홈페이지의 이미지 가격표를 내려받아 올려 봅니다.

보이시나요? 안보이죠? 하얀 바탕은 투명으로 처리하는 등 신경을 쓰려고 하다가 또 글자가 안 읽혀 망함.


이 불쌍한 중생들을 위해, PDF 가격표를 캡처 신공으로 이미지화 해 보았습니다. 그림판으로 편집하는 데에는 1분여 시간이 걸렸습니다.

보시죠. - 누르면 커지는데, 에이 참 블로그에서는 어떨 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뭔가 장사를 잘 하려면 박자가 딱딱 맞아야 하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여담인데,

탑기어에서 로디우스 가지고 요트를 만들어 봤답니다.(뻥 아님. 진짜로) 이름하여 쌍얏(발음 주의)

링크는 여기에 - Top Gear s24, ep7: Porsche Cayman, 8x8 Shaman, the SsangYac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