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모노코크 SUV C200 컨셉

2008. 10. 5. 20:46자동차

쌍용자동차가 파리 모터쇼에서 내놓은 모노코크 SUV C200 입니다.
쌍용자동차는 그 동안 SUV 를 많이 만들어냈는데요(코란도, 무쏘, 렉스턴, 카이런, 액티언 등등) 모노코크 형태의 차량은 최초이거나 상당히 드문 시도 입니다.
모노코크바디와 프레임바디의 차이는 간단히 말하자면, 모노코크는 차의 기초로부터 껍데기까지 통짜로 되어 있는 것, 그리고 프레임바디는 틀(프레임)이 있고, 그 위에 부품이라든가 껍데기까지 얹어 놓는 것??? 아, 알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쓰려고 보니 헷갈리네요. 아무튼, 프레임바디의 차량은 경미한 사고나 오프로드 주행후에도 차체의 뒤틀림이 적고, 좀 더 안전한 반면 차량 중량 증가로 인해 연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건 검색해 보시거나 링크를 따라가 읽어 보세요.->SUV...프레임 바디와 모노코크 바디 차량의 사고

왜 저런 말을 먼저 언급하냐 하면, 그 동안 쌍용에서는 프레임바디의 SUV 만 고집해 왔습니다. 이를 두고 쌍용 옹호측에서는 그게 바로 기술력이다... 이런 식이었고, 쌍용을 까는 진영에서는 모노코크 형태를 만들 수 없는 몹쓸 기술력밖에 갖고 있지 않아서 그렇다... 이 정도로 좀 논쟁이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요즘 정말 불쌍하죠. 경유가 폭탄에 중국 회사라는 등 여러가지 악재가 겹쳐서 참으로 힘든 상태입니다. 딱히 기운내라는 응원은 못 하겠고요(앞서 언급했듯이 프레임바디 형식이기 때문에 대부분 연비가 우울합니다.), 뭐 하나 좀 불공평한게 있어서 한 가지 언급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대략 아시겠지만, 저는 디씨인사이드의 자동차 갤러리를 종종 들어가보는데요, 특히 국산차 갤러리 가 보면, 아, 각각 링크를 대략 걸자면 이렇습니다.(가나다순) 기아자동차갤러리, 르노삼성자동차갤러리, 쌍용자동차갤러리, 지엠대우자동차갤러리, 현대자동차갤러리
각 완성차 회사 갤러리마다 관련갤러리 라는 콤보박스로 다른 갤러리 이동을 할 수 있게 해 놓았는데요, 이상하게도 르노삼성갤러리에서는 쌍용자동차갤러리로는 갈 수가 없습니다. 그건 이상한 거고, 신기한 거는 그래도 쌍용차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 아무도 그걸 항의하는 사람이 없다는 겁니다.

세상에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C200 입니다. 연비는 좋아지려는지...(사진출처는  www.motorauthority.com)
이건 파리 모터쇼 공개 이전에 회사에서 공개한 이미지 샷이고요,

파리모터쇼 공개샷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