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cson 후속 LM 스파이샷

2008. 12. 17. 13:33자동차

파워트레인 관련 이야기 : ㈜ Luthien's 망상공방
사진출처(Source) : MotorAuthority

왠지 느낌이, 쏘렌토 후속 XM 과 투싼 후속 LM 이 출시되기 전 까지 예전에 쏘울에 대한 포스팅을 하던 것처럼 이런 저런 사진도 올리고 글도 쓰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사실, 투싼은 디자인 적인 면에서 형제차인  기아의 스포티지 보다 좀 대중성이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스포티지보다 좀 못생겼습니다.) 하지만 큰 변화 없이 이렇게 모양새가 좀 맘에 들게끔 다듬어진다면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겠지요. 게다가 현대가 새로 개발한 R엔진(2,000cc, 2,200cc 디젤)이 얹혀진다는 말도 있는데요, 2,000cc R엔진은 현재 싼타페에 들어가는 2,200cc 엔진보다 고성능/고연비이기 때문에(마력수도 높을지도..) 형님 차인 싼타페의 시장을 먹어버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당연한 이야기지만, 그 시점에는 싼타페에도 신형 R엔진이 들어가긴 하겠습니다만...) 여전히 7인승 SUV 에 대한 호감을 가지고 있지만, 5인승이라도 뭐 적절히 괜찮게만 나와준다면, 또 끌릴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7인승 SUV 해 봤자 가족 수가 그 정도가 안 되기 때문에 평소엔 3열은 접고 다닐 것이요, 또 7명 꽉 채운다고 하더라도 3열 뒤의 짐공간은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 이기 때문에 결국 5인승에 비해 효용성이 떨어질 수도 있을 겁니다. 이거 은근히 투싼 후속 LM 에 대한 기대감에 5인승 예찬론으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대차 신형 R엔진과 현재 싼타페의 엔진을 비교해 보자면(토크,RPM 에 대한 정보는 제외)
   싼타페 엔진(현재)
신형 R 엔진
 2,000 cc
151 hp
184 hp
 2,200 cc
175 hp
200 hp
R엔진의 압승입니다. 2,000cc 가 구형 2,200cc 의 힘보다 셉니다.
(R엔진에 대한 뉴스기사와 현대차 홈페이지의 싼타페 제원표 참조)

가만... 쓰다 보니, 이차 저차 포스팅만 해 대고, 정작 구매는 하지 않고있는 이런 인간을 자동차 업계 분들이나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어떤 기분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런 저런 신차출시를 보면서 이렇게 하악하악~ 하다가 결국엔 뭔가를 구입해서 타고 다니게 되겠지요. 그 때가 되면 저도 이런 포스팅 없이 그냥 시승기같은 걸 작성한다거나 이래봐도 저래봐도 내 차가 좋네~ 뭐 그런 포스팅이 많아지겠지요. 만약 내 차를 새로 뽑은 후에도 신차에 관한 관심이 지금과 같다면 그건 문제가 좀 있겠지요?

썰이 길었습니다. 사진 올립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차, 인도에서 i20 출시  (0) 2008.12.29
YF SONATA  (0) 2008.12.17
현대자동차 김연아 선수 공식 후원  (0) 2008.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