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락 추천 - 싸이트론 예일 C10

2013. 12. 13. 12:19읽든지 말든지


지마켓 :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383023492


우리 집에 설치한 도어락입니다.(보조키형)

가격 검색해 본 결과 저 링크가 제일 저렴합니다.(배송비 포함 6만원 미만)

원래 조금 가격이 나가는 것 같은데, 뭔가 마케팅 등에 실패했는지, 온라인 마켓 여기저기에서 저렴하게 풀려 있습니다.(지금 현재 재고 13개라고 나옵니다.)


설치는 직접 했으며(문고리 말고 도어락이 있으면 혼자서 가능-햄머드릴이 필요하긴 합니다만.),

지금 현재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조사는 싸이트론이라고, 게이트맨과 동일(?)한 회사이며,

예일(Yale)이라는 브랜드를 갖고 있습다.(잘 모르겠는데 영국에선 유명한 도어락, 자물쇠 회사 인 듯 - 링크)

기존 일반적인 도어락과 다른 점은,


1. 카드키 따윈 없어요.

2. 내부에서 버튼으로 오픈하는 기능 없어요.(그냥 돌려야 함-배터리 절약에 유리)

3. 방전시 바깥에서 갖다 대는 (확 눈에 띄는) 9V 단자가 없어요.

4. 요즘 유행하는 터치식이 아닙니다. 그냥 누르는 겁니다. 대신에 모든 게 금속.

5. 보조키의 보조키(자칭 실린더키)로 열쇠로 따는 기능을 Add in 처럼 추가할 수 있음(대부분 품절이거나 비싸게 파는건 함정)

6. 강력한(그렇게 강력해 보이진 않는 듯) T 자형 걸쇠!!

7. 전체가 쇠로 되어 있어 튼튼해 보임.


3번 문제 때문에 심각하게 고민했는데, 단자가 없는 게 아니라 교묘하게 갖다 대야 하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실행에 옮겨보지 않았으니, "판단된다" 라고 표현했어요.) 그래서 그냥 구매하여 설치하기로 하고, 배송 받은 날 설치했습니다.(혹시 싸이트론 관계자 분들 이 글 보시면 댓글로 좀 자세히 알려 주삼.)

다음 이미지의 빨간색 표기된 부분에 9V 건전지를 갖다 대는 것으로 판단됨.



참, 자가 설치 시,

아파트 같은 경우 드릴질 할 때 소음이 크기 때문에 주변 집에 양해를 잘 구하고, 신속히 끝내야 합니다.


찾아보니, 일부지역(서울, 경기 일부)에 한해 설치까지 무료인 곳도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구매해 보세요. 좋습니다.

http://www.securoad.com/shop/view.php?no=417

오호... 이 곳은 실린더키(보조키)를 만오천원 더 내면 추가할 수도 있네요!


자세한 설명은 싸이트론 홈페이지에서 보셔요. 보시면, 싸이트론 미니라는 제품도 괜찮아 보입니다.

http://www.cytron.co.kr/product/sub_l.jsp


하지만, 남자라면 이 수려한 외관의 예일 도어락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듯.(응?)

써 놓고 보니 광고 같은데요,

광고 글은 검색해 보시면 수도없이 나옵니다. 출시 시점에 막 뿌린 듯.

어쨌거나 써 보니 만족스러운 제품 입니다.

(비싼 돈 주고 구매했으면 불만족이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2014년 3월 4일 현재, http://www.securoad.com/shop/view.php?no=417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군요.

※ 아직까지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잇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