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의 삽질

2015. 5. 22. 10:52읽든지 말든지

최근... 이런 거 관련해서 할 말이 많은데요.


정부에서 특정 업체가 보안관련 사고가 터졌을 때, 그와 관련하여 강화하라고 지시를 내리면, 그 "보안강화"의 책임을 고객(사용자)에게 떠 넘기는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는 말이죠.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폰 정보 다 집어넣기 귀찮아 사용하던 아이핀도 암호를 두개나 넣으라고 괴롭히는 통에 죽겄습니다.(보안문자 해독하는 거 힘든거와는 별도로)


그리고, 지금 KT전화기를 쓰는데, 이거 또한 암호를 변경하지 않으면 로그인이 아예 안되는 문제가 있어 도돌폰 사용량 어플도 그냥 지웠어요. 젠장맞을.


그리고2, 삼성증권 홈페이지는 무한반복으로 브라우저가 새로 열려서 삼성증권 거래는 스마트폰 앱으로 밖에 사용을 못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3, 와이프가 특정 은행 사이트를 연 상태에서 메모장이나 엑셀에서 키보드 입력을 하려고 하면, 숫자는 일단 1로 입력되면서 내가 입력한 숫자로 바뀌고, 영문은 일단 a로 입력되면서 내가 입력한 영문으로 바뀌고 그러길래, 으아... 키보드가 맛이 갔나 한참 보다가 은행 사이트 닫고, 보안 프로그램 강제 중지 시키니까 이젠 제대로 됨. 이건 신종 보안 프로그램 방해네요.


아무튼 이러한 내용에 대해 할 말은 수도 없이 많지만, 뭐 이번 글은 "국민은행의 삽질" 관련 내용이니 오늘 아침에 겪은 일을 기반으로, 예전부터 이건 문제야 라고 생각하며 그동안 벼르고 별렀던 건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요 화면을 보셔요.


입금계좌번호를 중간중간 안 보이게 가려(마스킹) 놓습니다.

아니 이런, 국민은행 애들은 누군가 모니터 뒤에서 내가 어디 입금하는 지 촬영하고 있을까봐, 이런 삽질을 하는 건가요? (후킹 프로그램등을 이용하여 채 가는 거랑은 상관이 없습니다. 어차피 소스 까면 이런 마스킹 처리된 정보는 그냥 보이는 거잖아요.)

그리고, 입금계좌 번호를 마우스 입력기를 통해 입력하게 해 놓았습니다.

당연히 Ctrl+V를 통한 붙여넣기도 안 되고요.


거 참 이 글을 혹시 보실 국민은행 전산담당자(아니 개발자가 뭔 죄여 이런거 지시한 분이 문제죠)는 생각을 해 보세요. 내가 입금을 하려고 해, 정확한 계좌 번호를 내가 잘 넣고 있는지 알아야 해. 일단 눈에 보이거나, 키보드 입력을 할 수 있게 하거나 해야 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마우스로 입력 체크박스를 해제 하려고 해 보았습니다.


크하하 이런 섬세한 녀석들 같으니라고. 저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로그인 하면서 이것저것 깔라는 거 다 깔았어요. 그런데 이건 뭐임? (참고로 OS는 윈도우8.1 64비트이고, IE는 11버전 입니다.)

왜 이렇게 사람을 피곤하게 하는 건가요?


오늘 실제로 랜덤하게 배치된 마우스 입력기로 입력하다가 잘못 입력하여 문제가 발생했거든요.


제발.

딴 거 크게 바라지 않아요. 계좌번호만이라도 그냥 보이게 해 주세요.

더 해 주실 거면, 그냥 키보드로 입력되게 해 주시면 좋고요.

'읽든지 말든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레 고객센터 4.1.1APK  (8) 2015.05.28
adidas superstar 사이즈  (0) 2015.05.07
발리깎는 장인 이동국 선수 (GIF 6MB)  (0) 2015.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