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된 프로그램 삭제후 아이콘이 안 보이는 현상 해결

2009. 3. 9. 12:02읽든지 말든지

최근에, 회사에서 사용하기에 라이센스에 문제가 없을만한 이미지 뷰어/에디터 를 찾아서 이것 저것 깔아보고 지우고 하다가 말이죠, 탐색기(Tom 새끼)에서 아이콘(.ico) 파일의 아이콘이 안 보이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아 제기랄... 이게 어떤 문제(연결된 프로그램이 삭제되면서, 레지스트리에 이전에 연결된 프로그램 등등을 다시 복원해 주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인지 알기는 하지만, 그때그때마다 어찌어찌 돌려놓기만 하고, 제대로 돌려놓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무곳에도 기록해 두지 않았기 때문에 찾아다니느라 좀 고생했습니다. 구글에서도 네이버즐에서도 찾기가 어렵더군요.

오오오, 제가 원하던 내용이 여기에 있더군요. 아이콘 뿐만 아니라, 다른 기타등등 연결 파일들에 대한 것들을 수정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레지스트리 등록 파일을 제공해 줍니다.
Windows® XP File Association Fixes (Restore the default associations)

ICO File Association Fix

이름은 XP File Association Fixes 이지만, 제 OS가 Windows2003 인데, 2003에서도 잘 먹습니다.(레지스트리를 건드리는 것이라, 로그오프/로그온 필요-재부팅은 안해도 됩니다.) 첨부파일로도 올려놓습니다.

Before

After

'읽든지 말든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오 광고사진 왜 이러니...  (0) 2009.03.09
승리 - Strong Baby  (0) 2009.03.03
통제  (0) 2009.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