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cson IX + Guess?

2009. 8. 20. 16:00자동차

이런 게 서울 청담동과 홍대, 강남역 등등을 돌아다녔다고 합니다. 현대차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군요. 헌데, 이렇게 광고하면, 광고료는 게스가 현대에게 줄까요, 아니면 현대가 게스한테 줄까요? 좀 궁금합니다.

기사 : 현대차, 투싼ix에 청바지로 위장막 - 디지털타임스

음. 벌써 다음 아고라에 올라온 게 있군요. : 어제 본 게스 청바지 랩핑카가 투싼IX 후속일까요?
다음 아고라에는 거의 들어가보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것 까지 올라오는 줄은 몰랐습니다만, 이거 올린 분은 현대차 관계자 일까요? 아니면 정말 그저 신기해서 찍어서 올린 걸까요? 어쨌든.

사진은 모두 보도자료에서 퍼왔습니다.

신형 투싼 IX 의 가격 과다 인상에 대한 기사가 떴군요.
[뉴스 블로그] 신형 '투싼' 200만~400만원 올리는 현대차의 배짱 - 조선일보

이 기사에 대해서 현대차가 배짱을 부리고 있다는 데 동의하는 대다수의 분도 있고요, 신형 R엔진 및 기타 여러가지 편의사항(파노라마썬루프 등)을 고려하면 가격을 올릴만 하다라는 소수 의견도 있더군요. 굳이 제 생각이 어느 쪽이냐라고 묻는다면, 저는 Minority Report 쪽 입니다만, 전 현대차 직원은 아니기에 그래도 좀 저렴하게 출시했으면 좋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조금 들긴 합니다. 참, 소수 의견 쪽에서는 투싼 IX가 기존 가격과 비슷하게 출시되었다면 GM대우의 윈스톰, 르놀트샘숭의 QM5, (출시할 지 말지 모르는)쌍용의 C200 이 큰 타격을 입기 때문에 오히려 타사의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는 차라리 투싼 IX 의 가격이 비싼 것이 나을지도 모른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 가만, 생각해 보니 정확한 가격표가 공개된 것도 아니건만 가격가지고 왈가왈부 했군요.
* 예상 가격대 : 보배드림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싼 IX 가격표  (0) 2009.08.26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신차 발표회 및 가격표  (2) 2009.08.19
투싼 ix 사전예약 및 옆 모습  (0) 2009.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