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렐 워터프로마이포 - 5113-31202

2015. 7. 17. 10:26읽든지 말든지

여름에 계곡이나 바다에 가서 신을까 해서 아쿠아트래킹화를 알아보던 중, 가성비 좋다는 칸투칸으로 살까 하다가, 검색하다 보니 머렐의 워터프로마이포(상품코드 : 5113-31202)라는 제품이 좀 저렴하게 풀린 것 같아 바로 득- 했습니다. 구매한 지는 좀 되어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안 나는데, 3만원대에 구매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충 알아보니 머렐의 워터프로마이포는 브랜드명이라서, 정확히 제가 산 제품만 칭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같은 회사의 같은 브랜드이니 혹시라도 검색을 통해 들어오시는 분들 께 도움이 될까 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 역시 가격비교사이트(네이버 지식쇼핑-클릭하면 검색결과가 나와요)에서 검색을 해 보면, 4만원대 후반에도 제품이 올라와 있으나, 아마도 남성들이 신는 큰 사이즈는 품절일 겁니다. 아무튼, 저는 이것저것 쿠폰 해서 3만원대에 잘 구매했습니다.


먼저 사이즈.

볼이 상당히 넓습니다. 제가 발 볼이 넓은 편인데요(발등이 높다고도 하죠.), 그런 제가 신발끈을 꽉 조여야 헐렁거리지 않을 정도로 발 볼이 넓게 나왔습니다. 제 발 사이즈에 대해서 주절주절 쓰자면 기니까, 제 예전 글인 "adidas superstar 사이즈" 를 먼저 한번 읽어 보시고, 어쨌든, 제 경우엔 보통 270사이즈의 스포츠화를 신으면 발톱이 빠지거나, 신발 앞 코(엄지발가락 부분)가 튀어나오거나 그랬는데요,(간혹 구두는 270도 잘 맞습니다) 이건 뭐, 큽니다. 아디다스 슈퍼스타 사이즈가 읽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잠깐 이야기 하자면, 농구화는 280, 축구화는 275, 슈퍼스타 275, 그 외 일반 운동화 280을 신으면 앞 코는 약 3~5mm 남고, 발볼은 좁아서 좀 그런 발 사이즈라서, 처음 주문할 때에는 '아쿠아트래킹화이니 양말을 안 신고 맞아야 하니까, 좀 작게 가자. 그런데 270은 분명히 작을 거야....' 하는 마음에 275를 주문했다가, 신어보고, 맨발도 아닌 두꺼운 양말을 신고 신어보고, 와 이건... 왕복 택배비 물고 교환 해야겠다! 하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 270 사이즈로 교환을 했습니다.(그래서 총 실구매가는 4만원 좀 넘어갑니다.)

그래서, 270을 받고 신어 보니.... 아 이것도 발 볼이 무지 넓습니다. 하지만, 제 실제 발 길이가 약 265mm를 넘는지라, 발 볼을 맞추기 위해 이보다 더 작은 걸 사면 발톱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그냥저냥 타협하고 신고 있습니다.(사실은 또 교환하게 되면 정말 배송비가 상품가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이상한 사태가 벌어질까봐 두려웠던 것도 한 몫을 했습니다.)


성능.

자, 아쿠아트래킹화를 신고 계곡으로! 는 개뿔. 아직, 주말이나 간혹 평일에 비가 오면 신고 있는데요, 옆구리가 송송 뚫려 있어 항상 물이 들어올까봐 노심초사 하고 있습니다만, 원래 이거 목적이 물 잘 들고 물 잘 빠지면 되는 것이니 뭐 그러려니 하는데 말이죠. 다른 브랜드 트렉스타나 칸투칸의 아쿠아 트래킹화와 이 제품의 다른 점은 발바닥 쪽에는 배수 구멍이 없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발바닥으로 물이 들어올 염려도 없지만, 역으로 발바닥으로는 배수가 안 된다는 얘기죠. 밑창은 미끄러지지 않는 비브람으로 되어 있습니다.


결론.

가격이 저렴하게 풀려 사긴 했지만, 그냥 칸투칸 제품을 구매했으면 어땠을까 약간 후회.

아쿠아트래킹화는 배수가 잘된다 = 물이 잘 들어온다 이므로, 무조건 양말을 안 신고 신어야 하는데, 그렇다면 항상 한 사이즈 다운.

(그런데 신발 만드는 회사가 양말을 신고 신는 신발과 안 신고 신는 신발의 사이즈를 상황에 따라 계산도 안 하고 만드는 걸까요? 머렐이 원래 큰건가?)


사실, 이 글을 쓰게 된 계기.

계속해서 발 볼이 넓다고 했죠.

신발끈 조여서 신는 건 문제가 안 되는데, 마지막에 리본으로 묶게 되면, 길이가 너무 길어 걸리적 거립니다. 그러한 경우, 제 나름대로 끈 처리를 해 본 방법입니다. 신발 구경도 하시고요.(살굿빛 발목 위 쪽으로는 모기가 물러 들어왔다가 수풀을 헤쳐 나가지 못해서 잡혀버리고 마는 무성한 털이 있어 최대한 안 나오게 찍었어요. 그런데 윗쪽에서 찍어 그런가 발목이 코끼리 발목이네요.)




참, 이거 괜히 쫄아서 5163부대 글 뒤로 밀어버리려고 쓴 거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