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핀 이 미친놈들

2015. 10. 7. 14:45읽든지 말든지

좀 열이 받아 문체가 거칠어도 감안하고 봐 주시길 바랍니다.


※ 제 글 제목과 같이 "아이핀 이 미친놈들" 이라고 구글 검색을 했더니, http://eoeoeeoeo.tistory.com/172 요 글이 검색이 되어 해당 글에 트랙백을 걸었습니다. 아이핀 이 미친놈들의 만행을 더 보시려면 저 링크도 들어가서 보셔요.


조금 전에.

LG U+ 의 인터넷 약정(3년)이 거의 다 되어 혹시라도 현재 해지하면 위약금은 어느 정도 되려나 조회할 수 있을까 싶어 LG U+(아오 이것도 타이핑 졸 힘드네요) 로그인 하려는데, ONE ID 인가 뭐시긴가가 기억이 안 나서 아이디 찾기 메뉴에 들어갔습니다.


음... 휴대폰 본인인증은, 휴대전화 번호 넣고, 생년월일 넣고 통신사 선택... 인증번호 SMS로 받아서 다시 넣고... 등등 복잡하니, 간만에 아이핀 인증이나 해 볼까?


열었죠.(그나마 보안 문자는 잘 보이는 편이라 다행임. ㅋ)


저기 빈 칸 다 채우고, 확인 누르니, 2차 비밀번호 넣으랍니다. 하하하하.

음... 내가 2차 비밀번호 넣었었지.. 그래 근데 기억이 안 나더군요. 그래서 휴대폰 인증을(휴대폰 인증이 귀찮아 아이핀 들어왔는데 휴대폰 인증을 하는 내가 참..) 받아 새로운 2차 비밀번호를 넣었습니다.


하하하. 사용한 지 2년 넘은 비밀번호라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한다더군요.

비밀번호를... 하아... 뭐 특수문자까지 다 넣어서 만들라 하는데, 뭐 특수문자 들어간 주 사용 비밀번호가 있기는 한데, 그건 기존 사용중이니 다른 걸 넣어야 하니, 일단 이 상황만 모면하자 해서 새로운 비밀번호 조합해서 생성. 휴... (벌써 그 비밀번호는 생각이 날 동 말 동 합니다.)


그렇게 생성하면서 보니까, 또, 2차 비밀번호가 아닌 다른 방법의 2차 인증 방식이 있다고 하데요.

(아니, 유플러스 본인 인증 했으면 됐지 왜 그걸 보냐고? 왜냐하면, 1차 비밀번호를 변경했더니, 이번엔 유플러스의 본인 인증을 위해 처음부터 반복했거든요.)

아무튼, 2차 인증 방식 변경을 위해 또 다시 처음부터 반복....(이 때에도 당연스럽게 SMS 인증도 거쳤습니다.) 했더니, 다른 방식이 나이스(인증기관)의 앱을 설치하는 OTP(One Time Password)라네요. 하아... 그냥 그건 그냥 2차 비밀번호로 가자... 하고 그냥 2차 비밀번호를 넣고, 재차 유플러스 본인 인증을 위해 다시 저 페이지 부터 반복.


하하하핳...


사실, 제가 http://www.warning.or.kr/ 요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편 입니다.(희한하게도, bitsnoop 사이트의 경우, 제가 들어가면 워닝이 뜨고, 또 다른 분 PC에서 들어가면 그냥 들어가 지던데, 혹시 제가 문제가 있는 건가요? - 이건 개인 계정을 파악하고 있다는 것 밖에는 말이 안 되는데 말이죠.) 최근에 (기사 링크 걸기도 귀찮네요.) 기사도 났지요. 워닝 사이트에 광고를 넣으면 광고 수익이 엄청날 수 있다고. 그만큼 우리 나라 웹사이트 중 페이지 뷰 상위권에 랭크 되어 있다고 합니다.


뭔 얘기냐 하면, 저 아이핀 인증 페이지에도 구글 애드센스 같은 거 하나 붙여 놓으면 대박 날 듯 합니다. ㅋ(그런 건 정부에서 막겠지만)


아, 평소 크롬 쓰는데, 보안 프로그램 블라블라 때문에 굳이 잘 안 쓰는 IE를 열었다는 건 덤. 뭐 은행 사이트 갈 때에도 IE 들어가긴 하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