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파이어폭스

2008. 2. 20. 21:31읽든지 말든지

먼저, 잡담은,
노홍철 피습사건에 대해 쓴 글에 댓글이 달렸다.
워낙 댓글이 달리지 않는 곳이라 반가이 클릭해서 댓글에 대한 답글을 달아드리려고 갔지.
그런데, 뭐 어쩌고 저쩌고 잘 모르는 광고글이더라고.
그래서 친절하게
"야이 씨발롬아 사람 다쳤다는 글에 광고글이나 올리냐 씨발롬아!!"
대충, 지워져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씨발롬 이라는 상욕을 쓴 건 확실하다.
아무튼, 파이어폭스 추가 기능 중 내가 쪼끔 원했던 게 있어서, 혹시나 잊을까 싶어 좀 적어 놓으려는데,
딱- 보니까, 댓글이 지워졌다.
댓글을 지우면 그 댓글에 대한 댓글(답글) 또한 지워지나 보다.
그럼, 뭐야.
뭔가 프로그래밍 된 로봇으로 댓글을 올리는 게 아니라, 이 새끼들은 직접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댓글을 올리고 또한 나중에 들어와서 슬쩍, 내 광고 댓글을 누가 좀 봤을랑가? 하고 확인을 하러 다닌다는 얘기인가?
아마도 또라이는 댓글에 친절한(?) 답글이 달린 걸 보고 지운 것 같은데....
광고 댓글 격파한 건 기분 좋지만.... 좀 연구해 봐야겠다.

원래 쓰려던 글.
파이어폭스를 주로 사용한다.(아마도 넷스케이프 버전... 몇?)
그런데 좆같은 엔프로텍트(빨간색으로 쓴 거 봐라, 얼마나 좆같았으면... 이새끼들에 대해선 나중에 좀 더 자료를 모으고 언급)가 깔리는 인도 펀드에 자그마치 20여만원이나 투자한(용돈에서 쪼개어 투자한 거라 액수가 적다. 매일매일 바뀌는 잔액 보는 재미로다가...) 국민은행과, 월급이 꼬박꼬박 들어오고 카드값이 결재되는 신한은행, 그리고 대출금 꼬박꼬박 나가는 하나은행등에 들어갈 때에는, 필수요소로 깔려야 하는 액티브엑스 컨트롤(국민은행의 경우 엔프로텍트 되겠다. 깔지 않아도 파폭에서 대략적인 조회는 되더라.)이 있어... 이 정도로는 변명이 부족하지, 특히나 예스이십사의 경우에는 회원리뷰를 보기위해서는 M$ 익스플로어가 필수이다.
아무튼,
왜 찾아보지 않았을까.
파이어 폭스에서 그런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뭐 존나 물고 늘어지면 편법이지만서도, 플러그인 형태로, 마치 PDF 뷰어처럼 M$ 익스플로어를 삽입해서 보여주는 것이다. 사용해보니 좆타!

사용하기 위해선, 다음이 필요하다.
1. IE View (눌러도 바로 다운로드 되는 거 아니니 한번 읽어보기나 하셔숑)
2. IE Tab (나도.)
혹자(아마도 전문가)는 2번만 받으면 된다는 것 처럼 얘기하는 데, 난 잘 모르겠다. 아무튼, 난, 혹시나 해서 둘 다 깔았다. 자 어떻게 사용하는 지 보자. 그냥 들어가서, 대충 "한국어판 설치" 누르면 뭐 경고 물어보고 하는 데 우리 언제 그런거 안돼~~~~ 한 적 있을까, 설치 하시고!!(파이어폭스는 다시 시작해야 함, 다시 시작하더라도 열었던 탭은 모두 그대로 남아있음)
쉽게 가는 방법은, 먼저 예스이십사(가고자 하는 데 들어가란 얘기여) 들어가서,
에이 그림 파일 만들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 메뉴에 도구를 클릭하면, IE Tab 설정 이라는 메뉴가 생겼을 것이다.(그 밑에 Flash Got 이 뭐냐고? IE 의 Flash Get 하고 비슷한 거라는데, 나도 잘 몰라, 그냥 IE Tab 다운받으러 들어갔다가 좋아보이는 거 뭔지도 제대로 모르면서 깐겨. 상태바에도 날씨니 뭐니 막 그냥 막 뭐 이건 뭐 이거...) 그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 화면이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뜨면, 금방 들어간 사이트가 그냥 적혀진 상태로 떠요. 그럼 그냥 확인 버튼 눌러도 상관 없지만, 기왕이면, 따따따(더브유더브유더브유-www) 보다는, http://*.yes24.com 이런 형태로 적어주자.(포워딩 때문인데, 국민은행의 경우에도, www.kbstar.com 이런 식으로 들어갔는데 여기저기 가다 보면, ibn.kbstar.com 이런 식으로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yes24.com 으로 끝나는 모든 주소를 포함하겠다는 얘기. 난 이미 추가했었으니 목록에 나와있다. 아무튼, 다른 메뉴는 건드릴 것 없고, 이것만 해 주면 오케이.
난, kbstar, shinhan, yes24, gmarket 을 추가한 거다. 나머지는 기본 값으로 되어 있나봐... ㅎㅎ 앞으로는 마소 업데이트도 파폭에서 받아볼까....
아무튼, 파폭에서 보면 이상하게 보이던 사이트들 하나하나 잘 보이기 시작했다. 앞으로는 M$ Explorer 는 쓰지 말아야지(물론 깔려 있긴 해야 한다. 껍데기만 파폭이니... 웹 표준을 맞추지 않은 사이트들의 문제 때문에 이렇게 나같은 선량한... 피해자가 생기는 거다.)

아무튼, 읽는 분들께 정보를 주기 위함이라기 보다, 파폭 플러그인 사이트 링크겸 그냥 써 놓는 거다...

잡설 추가.
글만 주구장창 쓰다보면, 색깔도 넣을 수 있고, 밑줄도 그을 수 있고, 글씨 굵기도 굵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괜시리 밋밋해 보여 넣게 되곤 하는데!!!!! 끄으으... 나도 참 싱거운 새끼다.

댓글 좆가튼 거 올리시면 존나 욕 답글 달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