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R 가격표

2010. 3. 23. 14:19자동차

스포티지R 가격표 입니다. 출처는 기아차 홈페이지 입니다. 스포티지R전용 홈페이지에서 카탈로그 다운로드를 받아볼까 했는데, 아래 캡처 그림 처럼, 다운로드 창(다른이름으로 저장?)은 뜨지만, 카탈로그가 다운로드 되지는 않더군요. 홍보팀 혼 좀 나야겠네요.


그래서 기아차 홈페이지 들어가 봤더니, 가격표가 떴길래, 출력->xps로 저장->이미지 변환했습니다.

2011/06/27 수정
카탈로그 다운로드 됩니다. 플러그인이라 브라우저상에서 바로 뜨는데요, PC에 저장하고 싶으신 분은 다른이름으로 저장 하시면 되겠고요. 참, 기아차 홈페이지의 가격표들도 예전에는 플래시로 되어 텍스트를 그냥 긁기가 어려웠는데, HTML 방식으로 바뀌었더군요.
참 이런 예전 포스팅은(특히 남 까는 내용) 차 후에 수정이 되었을 때 수정 내용을 써야 하는 게 좀 신경이 쓰이네요. 예전에 어떤 업체는 글 내려달라는 얘기도 하더니만...
알려주신 뱃살에묻혀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잡설이었고요.

언론을 통해 기존에 알려진 바 대로, 형제 모델인 투싼ix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여러가지 기본 옵션을 보면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스포티지R이 더 낫(낮x)고요. 다만, 좋은 부품은 형님인 현대차가, 좀 뒤떨어지는 부품은 동생인 기아차가 가져간다는 루머는 항상 돌고 있는데요, 브랜드 이미지랑 그것만 극복한다면 이번 스포티지도 대박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저도 이 차 살 거냐고요? 모릅니다. 저도 제 마음을 모릅니다. 윈스톰 유로5는 왜 안 나오는 건지... 다른 회사는 이렇게 출시 전에도 슬슬 정보를 흘리는구만...

항상 말씀드리는 거지만, 되도록 링크 걸지 마시고, 필요하신 분은 그냥 퍼서 가져가 주세요.


기왕 올린 김에 스펙도 올립니다.
연비가 경유(R엔진)의 경우 2WD:수동-17.4,자동-16.1, 4WD:수동-15.6,자동-14.1 이고, 휘발유 2WD:자동-12.1 입니다. 현대/기아차의 연비 뽑아내는 기술은 정말 후덜덜하네요. 휘발유SUV가 12.1 라는 건...

수정 : 하악! 오타... 가 아니라 잘못 썼습니다. 연비에 대한 것. 점점님 고맙습니다. 쑥스럽네요.
 2WD 경유  4WD 경유
 2WD 휘발유
 자동6단 수동6단
자동6단
수동6단
자동6단
 15.6km/ℓ 17.4km/ℓ
14.1km/ℓ
16.1km/ℓ
12.1km/ℓ